불법추심으로 피해 발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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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바로대출대부중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대출직거래 사이트(www.바로대출.net, 이하 “바로대출”라고 합니다)회원으로 가입하여 대출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대출업체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대출업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바로대출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제3조(용어의 정의)
1. 대출업체
영업소 관할 행정청에 대부업 등록을 필한 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
전항의 대출업체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
회사가 운영하는 바로대출을 방문하여 대출업체의 대출광고를 보고 대부거래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바로대출 웹사이트(www.바로대출.net)
회사가 개발·운영하는 대출직거래 Platform을 통해 대출업체가 대출광고를 게재하고, 대출거래계약을 체결하고자 바로대출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대출업체 에게 실시간으로 대출문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대출거래
대출업체가 소비자에게 금원을 대여하고, 소비자가 대출업체로부터 금원을 차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바로대출대부중개(바로대출)의 대출직거래 Platform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대출업체"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바로대출대부중개(바로대출)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대출업체"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재량 내에서 서비스 이용료의 추가 및 폐지,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 제13조 제3항"에 위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할 경우, “회사”가 정한 광고 등록기준을 준수하지 않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광고를 등록하는 경우 해당 광고는 취소되거나 전시가 중지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취소되거나 전시가 중지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이용약관 제13조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시에는, “회사”는 “회원”이 납입한 이용료를 남은 이용기간(광고기간)의 비율로 환산한 금액에서 30%를 공제한 나머지 금원을 반환합니다.
6. "이용약관 제13조 제5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된 경우에도 이용료의 전부 또는 일부 반환은 없습니다.
7. “회원”이 폐업을 하였음에도, “회사”에 폐업사실을 통지하지 않아, 이용계약 기간을 초과하여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된 기간만큼의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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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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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바로대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바로대출”라고 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고 합니다.)에게 제공할 때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그 법적인 책임의 한계를 고지합니다.
2. 서비스 운영 책임
회사는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이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이용자 중 이를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에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 대한 책임
- 이용자는 자료에 대한 신뢰 여부가 전적으로 이용자의 책임임을 인정합니다.
- 웹사이트는 자료 및 서비스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며,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 웹사이트를 통하여 인터넷을 접속함에 있어 이용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웹사이트는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사용자들도 마찬가지로 행동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웹사이트는 서비스 자료 및 관련하여 직접, 간접, 부수적, 징벌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를 통해 일부 사람들이 불쾌하거나 부적절 하다고 여기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는 자료에 열거되어 있는 사이트의 내용을 검토하려는 노력과 관련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 또한 웹사이트는 자료에 열거되어 있는 사이트상의 자료의 정확성, 저작권 준수, 적법성 또는 도덕성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는 필요한 경우 그 재량에 의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 사용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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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1397)
2등록된 대부업체인지 반드시 먼저 확인 후 거래하세요.
3등록대부업체에 대출 문의 후 ‘등록 대부업체 통합조회’에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는 경우 받지 않거나 바로 끊습니다.
4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대출 관련 홈페이지, SNS 등에는 이름,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남기지 마세요.
5신체사진, 지인 연락처,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요구하는 업체는 불법업체이므로 거래를 중단하세요.
6연 20% 초과 대출금리 수취는 민·형사상 불법이고 초과분 이자계약은 무효입니다.
7대출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대부계약서를 꼭 요구해서 확인·보관하세요.
8통장 또는 휴대폰을 개통하여 넘기거나, 신분증을 대부업체 등 타인에게 맡겨서는 안됩니다.
9채무자대리인 제도 및 경찰(☎112) · 금감원(☎1332+3) 신고를 적극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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